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토스만보기 아이템 전설의산삼 쌍둥이버섯 비밀의샘물 사용후기

by 강아지와거북이 2023. 11. 27.
반응형

토스만보기 아이템 사용방법 및 사용후기

토스가 만보기 개편을 하면서 새로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새로 생긴 아이템이라 선뜻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거 같아 글을 작성합니다. 이번 글은 토스만보기 아이템별 사용방법과 효과를 직접 사용해 본 경험을 토대로 작성합니다.

 

1. 토스만보기 아이템 전설의산삼

토스 전설의 산삼

(1) 효과 : 20개를 모아 사용하기를 누르면 그날의 걸음 수가 30% 늘어납니다.

(2) 사용방법 : 전설의 산삼 아이템 옆에 사용버튼을 눌러줍니다.

왼쪽은 아이템 사용 전의 사진이고 오른쪽은 아이템 사용 후의 사진입니다. 

아래 걸음 수 표기에는 변동이 없지만 걸음수가 30% 늘어나 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당황스러운 부분은 30% 늘어난 걸음수가 궁금해서 상세 내역을 봤더니 걸음수 표기는 오류가 났습니다. 제 걸음수는 8,667이라 30% 증가하면 8,667 + 2,600(30%) = 11,267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실제걸음수가 왜 6,989인지 의문이고 30% 걸음수가 더하면 9,085라고 나오는데, 그럴 경우 만보기 포인트를 모두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저는 만보기 포인트는 다 받았습니다. 아직 토스가 만보기 아이템이 정상화가 안된 느낌입니다. 오류가 있음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받아야 할 포인트를 못 받은 건 아니라 다행입니다. 그리고 아이템은 당일에만 유효합니다. 

 

2. 토스만보기 아이템 쌍둥이버섯

(1) 효과 : 17개를 모아 사용하기를 누르면 하루 동안 받는 리워드가 2배 늘어납니다.

이 쌍둥이 버섯 아이템이 포인트는 가장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2) 사용 방법 : 쌍둥이 버섯 아이템 옆에 사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쌍둥이버섯은 포인트를 받기 전에 눌러야 하는지, 포인트를 다 받은 후에 눌러야 하는지 헷갈렸습니다. 실제로 저보다 먼저 쌍둥이버섯을 동생이 사용했는데 포인트를 다 받고 눌렀더니 포인트를 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일주일 뒤에 토스에서 다시 포인트를 지급해 줬다고 합니다. 제가 해본 결과 언제 눌러도 그날 받은 만보기의 모든 포인트는 두 배를 줍니다. 여기서 두배로 주는 포인트는 토스 만보기 포인트만이 해당입니다. 그리고 포인트뿐만 아니라 아이템이 나올 경우에도 아이템을 두 개로 지급해 줍니다. 쌍둥이 버섯 아이템도 당일에만 유효하고 하루가 지나면 다시 없어집니다. 


3. 토스만보기 아이템 비밀의샘물

(1) 효과 : 13개를 모아 사용하기를 누르면 그날의 포인트 지점이 하나 더 생깁니다. 

(2) 사용방법 : 비밀의 샘물 아이템 옆에 사용버튼을 눌러줍니다. 

 

비밀의 샘물 아이템은 사용하면 만보기 화면 중간에 비밀의 샘물이 생깁니다. 지점이 있어서 걸음수를 비밀의 샘물 지점까지 채워야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건가 했는데 아니었습니다. 비밀의 샘물이 생긴 곳을 누르기만 하면 바로 포인트를 지급해 줍니다. 

솔직히 비밀의 샘물 아이템이 제일 궁금하였고 포인트도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겨우 8원을 주어서 솔직히 조금 실망했습니다. 그리고 비밀의 샘물 아이템 역시 하루가 지나니 바로 사라져서 허무했습니다. 꾸준히 샘물이 늘어나는 시스템이었다면 행복하게 만보기 했을 텐데 아쉽습니다. 

 

4. 결론

토스가 만보기를 개편하면서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이전에 방문미션하던 것이 포인트는 훨씬 더 잘 모입니다. 그래서 아이템은 귀엽긴 하나 포인트 모으는 수준은 반은 하락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든 아이템은 유효기간은 당일 하루입니다. 또 아직 토스 만보기 아이템이 정착화가 안된 듯합니다.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고 포인트 지급이 안된 사례도 겪었습니다. 그래도 따로 항의하지 않아도 알아서 포인트는 주어서 다행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오류가 생기진 않는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모두 만보기 포인트 많이 모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